복음학교 후기

가나안 신자 : 교회를 떠났다가, 다시 복음을 듣고 교회를 찾았습니다.

예수생명 2019. 10. 23. 00:42

저는 모태신앙입니다.

 

 

하지만...

결혼을 하고 출산을 하고 육아를 하며 예배에 소홀해 졌고..

하고 있었던 봉사들도 내려놓게 되었고.. ( 출산과 육아를 핑계 삼았던 거죠..)

점점 말씀과 기도예배도 소홀해 지고 성도들과의 교재도 꺼려지게 되며 교회를 멀리하는 상태가 되었어요... 1년 2년 3... 저의 그런 생활이 이젠 익숙해지며... 주일이 아니라 일요일이 되고 휴일이 되었지요..

 

 

그러던 중 제가 예배를 드리지 않다는 걸 아신 목사님으로부터 연락이 와서 놀랐습니다제가 힘들어 하거나 소홀할 때 여지없이 목사님께 연락이 오는데.. 저는 살짝 무섭기도 했습니다.. 어쩜 아시고 연락하시는 것처럼... 이제 교회에 나가지 않으니 목사님의 연락이 부담으로 다가 올 때도 있었어요.. 사실 저의 치부를 들키는 것만 같아 피하고 싶기도 했구요~

 

 

그런데 목사님께서는 이런 저를 포기하지 않으시더라구요..

오랫동안 교회를 떠나있었기에 복음을 다시 들어야 한다고.. 정말 오랫동안 말씀해 주셨고..

저는 이 핑계 저 핑계 대며 계속 피하다 용기를 내어그동안 교회에 다니지 않은지 수년이 지났다고 말씀드렸습니다그랬더니 충격을 받으시는 거 같았어요이렇게 저의 부끄러움을 말씀 드렸고 그렇게 복음을 듣기 시작했어요~

 

 

사실 저는 나름 모태신앙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지냈거든요..

그런데 복음을 다시 들어보니 모태신앙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것들내가 잘 못 알고 있었던 것들이 너무나도 많았어요목사님의 질문 하나하나에 저는 대답을 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지금까지의 신앙생활을 돌아보게 되었어요..

머라고 해야 할까요... 그동안 복음을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그냥 부끄럽고 내가 너무 몰랐구나... 매주 아... ... .... 의 연속이었어요

 

 

제가 모태신앙에 자부심으로 지냈던 시간이 얼마나 부끄럽던지요..

목사님과의 몇주간 함께한 복음공부 시간이 제겐 더 큰 깨달음과 회개의 시간이었습니다.

저에겐 너무나도 큰 충격의 시간이에요.

마치 신앙의 ㄱㄴㄷㄹ도 모르고 있다가 이제야 한글을 읽고 느끼는 기분처럼...

 

 

이제 다시 용기를 내어 봅니다..

목사님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목사님께서 귀한 말씀을 일깨워 주시지 않았더라면..

그냥 목사님이 저의 목사님이라서 너무 감사해요!!

목사님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목사님두려웠지만 당부하신대로 인천에서 예배를 드리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아직 어색해요어려워요아직도 피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용기 내어봅니다!!

 

 

너무 두서없이 글을 남겼어요...

낙서식으로 끄적여서 정리가 잘 안되었네요~^^;;

 

산곡동 카페에서 복음을 들은 정보연드림